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스토리/토론토에서 하는 여행

토론토에 이런 곳이 있었어? 산책하기 좋은 19세기 마을

by 서가장님 2024. 7. 14.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집입니다.

오늘 캐나다 이야기는 토론토에서 하는 여행으로 토론토에 왔으면 필수 여행 코스로 꼭 들렀으면 하는 곳 입니다!! 이 곳은 토론토의 19세기 마을로, 서프라이즈 촬영장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너무 한적하고 예쁜 마을을 조성해 놓은 토론토 파이오니어 빌리지 (Toronto Pioneer Village) 인데요. 저희 집에서 10분 거리에 있을 정도로 너무 가까운데 5년 동안 모르고 있었던 게 허무할 정도로 여기에 이런 곳이 있었어? 싶은 마음입니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지만 너무 예뻤던 빌리지 리뷰를 시작합니다.



 




1. 파이오니어 위치


1000 Murray Ross Pkwy, Toronto, ON M3J 2P3

욕대학 바로 옆에 있는 파이오니어 빌리지는 앞에 주차장이 있어 차로 가시는 분은 바로 앞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안으로 들어가시면 되고 TTC로 파이오니어 역에서 걸어가기에도 멀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안으로 가시면 바로 보이는 기념품 상점이나 입구에서 직원을 통해 입장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파이오니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파이오니어 빌리지의 매력


토론토의 19세기 중반에서 20세기 초반의 캐나다 파이오니어 시대로 시간을 되돌려주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오래된 건물들과 역사적인 재현을 통해 그 시대의 생활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 시대별 건물과 생활 환경 재현: 토론토 파이오니어 빌리지는 토론토 대도시의 역사적인 위치에 있으며, 다양한 시대별 건물들을 재현해 냈습니다. 오래된 가정, 농장, 상점 등의 건물들은 그 시대의 특징을 자세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2. 그 시대 복장을 한 해설사: 마을 내에는 시대에 어울리는 복장을 한 해설사들이 있어, 그 시대의 사람들로부터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그 시대의 생활, 일상 활동, 역사적 사건 등을 퀴즈 형식으로 질문하거나 궁금한 것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상호적인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흥미를 더 해 줍니다.

3. 전통 활동 체험: 방문하시면 버터 만들기, 양초 만들기, 목공 작업 등과 같은 전통적인 활동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통적인 체험 뿐만 아니라 시즌 별로 여름에는 아이들을 위한 섬머캠프, 가을에는 할로윈, 추수감사절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 교육적 가치: 토론토 파이오니어 빌리지는 역사 교육을 위한 중요한 장소로서, 방문객들에게 과거의 생활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줍니다. 지난 번 포스팅 했던 로약 온타리오 박물관(ROM)과는 또다른 타임머신을 타고 들어간 듯한 신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5. 사진 촬영: 이곳에서 다양한 시대의 분위기를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복장을 조금은 그 시대 토론토에 생활 하는 사람처럼 복고 스타일로 입고 가서 사진을 찍는다면 더욱 특별해 보일 것입니다. 참고로 너무 완벽한 코스튬은 빌리지의 직원처럼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필수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이유

토론토 파이오니어 빌리지는 과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인 가치를 보존하여 방문객들에게 시간 여행을 제공하는 독특한 장소입니다. 도시락을 싸서 피크닉을 즐겨도 될 만큼 한적하고 옛 멋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로 토론토에 웨딩 사진을 찍는 스팟들이 있는 것을 종종 보실텐데 그 중에 한 곳으로 이번 기회에 파이오니어 시대를 방문하면서 그 시대의 숨결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 혹은 한적하게 데이트 하기에도 좋습니다.

 

간단히 도시락을 싸서 피크닉 분위기를 내고 구경도 하고 오시는 걸 추천해요.